본투글로벌센터·스타트업 지놈, 글로벌 창업 생태계 현황파악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본투글로벌센터·스타트업 지놈, 글로벌 창업 생태계 현황파악 설문조사 실시
  • thomas yi
  • 승인 2019.10.31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투글로벌센터·스타트업 지놈, 글로벌 창업 생태계 현황파악 설문조사 실시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스타트업 지놈(Satrtup Genome)과 글로벌 창업 생태계 현황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를 14일부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설문은 11월 초까지 온라인(https://startupgenome.co1.qualtrics.com/jfe/form/SV_8CzNlf5SWHmSvv7?partner=born2globalcentre)을 통해 받는다. 설문 완료까지는 10분에서 15분 정도가 소요된다. 설문 대상은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창업자다. 설문을 완료하면 핵심수치에 대한 창업 생태계 및 글로벌 점수와 자신의 점수를 비교할 수 있는 개별화된 벤치마크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스타트업 지놈은 글로벌 스타트업 정보 분석기관이다. 실리콘밸리 기반으로 매년 전 세계 150여개 도시의 스타트업 환경 정보를 수집, 분석한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보고서(Global Startup Ecosystem Report 2019)’를 발표하고 있다. 2012년부터 세계 주요 스타트업 중심 도시들의 생태계를 비교해 톱 20을 선정하고 순위를 매겨왔다. 내년 보고서에도 한국이 포함될 예정이다.

본투글로벌센터는 스타트업 지놈의 한국 파트너로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파악을 위한 설문 조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2014년부터 국내 스타트업 현황은 물론 주요 국가별 스타트업 창업 정책 동향, 투자 동향 등을 담은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Korea Startup Index)를 발간해오고 있다.

트리샤 휘트락(Tricia Whitlock) 스타트업 지놈 담당자는 “설문에 참여하는 것은 창업자가 정부 등에 자신의 의견을 제공해, 올바른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사업을 진행하고 창업 생태계가 올바르게 구축되도록 하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라며 “짧은 시간 안에 나의 의견을 외부에 드러낼 수 있는 만큼 한국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스타트업 지놈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스타트업의 우수성은 물론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국내 창업 생태계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설문을 통해 필요로 하는 것을 알게 됨으로써 스타트업의 성공을 높이고 투자를 유치하는 등 국내 창업 생태계 규모도 확대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